배경1
배경2
지식iN 정보
Title : 웰시코기(Welchi Corgi )
상세정보
첨부파일1| [fampet]209496003.jpg

원산지 : 영국 Great Britain
체고 : 수컷: 25-30cm, 암컷: 25-30cm
체중: 수컷: 9-11kg, 암컷: 8-10kg
그룹 : Herding Group 목양견
수명 : 10-12년

Pembroke Welsh Corgi (펨부르크 웰시 코르기)

웨시 코르기라는 이름은 난쟁이 개라는 의미를 지닌 웨일스어인 'Corrc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품종에는 펨부르크와 카디건이라는 두 가지 변종이 있습니다. 펨부르크는 카디건보다 훨씬 인기가 높은데, 작은 몸집인데도 항상 높은 지위의 사람들로부터 귀여움을 받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12세기의 리처드 1세로부터 현제의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에 이르기까지 줄곧 영국 Great Britain 왕실의 귀여움을 받아왔습니다.

역사

펨부르크 웰시 코르기는 1107년 플랑드르의 직공에 의해 반입되었다는 설이 일반적이나, 플랑드르에서 살았다는 역사와 여우처럼 생긴 머리 모양을 보고 스피츠의 조상과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웨일스와 스웨덴이 무역을 했을 때 스웨디시 발훈트와 토착견이 교배되어 태어난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두 종류는 소를 지키는 일을 해 왔으며, 1934년에 영국 Great Britain에서 별개의 품종으로 공인받았습니다.

성질

충실하고 애정이 많으며 온순하기 때문에 어린이들과도 쉽게 친숙해집니다. 모르는 사람을 경계하는 성향이 있으므로 훌륭한 번견이 되기도 합니다.

모양

몸통이 길고 작지만 강하게 생겼으며 짧고 뼈가 튼튼한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Cardigan과 가장 뚜렷하게 구별되는 것은 꼬리입니다. 꼬리는 매우 짧으며 몸에 밀착되어 있습니다.

털과 색

적색, 흑담비색, 옅은 황갈색, 황갈색과 흑색이 있으며, 이 모두에 흰색이 섞이기도 합니다.

손질

털의 길이는 중간 정도이며, 방수가 되고 부드러우므로 손질하기 쉽습니다. 강모로 된 브러쉬로 빗어 주고, 필요할 때 목욕시킵니다. 일 년에 두 번 정도 털갈이를 하는데, 빠지는 털이 꽤 많은 편입니다.

사육환경

천성적으로 활동적인 성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어야 합니다. 먹이나 사료를 줄 때 특별히 요구되는 점은 없으며, 너무 많이 먹이면 게을러지기 쉬우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관리

꽤 건강한 편이지만, 다리는 짧으면서 등은 길기 때문에 척추 디스크에 걸리기 쉽습니다. 간질, 또는 백내장이나 망막 쇠약 같은 유전적인 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0
삭제